근조화환

근조화환이 생소한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 장례문화를 접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당황하기도 했었는데요. 애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조문을 가지만 근조화환으로 마음을 전하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근조화환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장례식장 예절에 대해서도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장례식장 예절

분향을 하는 경우에는 향을 절대로 입으로 불어서 끄면 안 되고 살짝 흔들거나 손으로 불을 꺼야 합니다.
그리고 헌화를 하는 경우에는 국화의 꽃봉오리가 영정 쪽으로 향하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장례식장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과도한 음주나 도박을 해서는 안 되고 고성방가를 삼가해야 합니다.
상주가 어리다고 해서 반말을 해서는 안 되고 최대한 예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상주나 상제에게 악수를 청하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장례식화환

급하게 진행되는 장례식의 특성상 하나하나 체크를 하고 신경을 쓸 수 없는데요.
근조화환은 자주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생소하고 익숙하지 않을 뿐더러 어떻게 선택을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마음을 전하는 꽃이기에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요. 고인에게 애도의 마음과 상주에게 위로의 마음을 담아 전하는 꽃인만큼 꼼꼼하고 신중하게 선택을 해야 합니다.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꽃의 품질이나 상태가 안 좋으면 정말 속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근조화환을 보내기 위해 많은 분들이 꽃배달업체를 이용하고는 합니다.
보통 인터넷에서 나오는 광고들을 보고 주문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후회없는 구매를 하시기 위해서는 믿을 수 있는 꽃배달서비스 업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위로 스크롤